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송파]2023 석촌호수 개화시기 (3월26일 벚꽃 현황)

Seoul, Gyeonggi, Incheon

by RiaKim 2023. 3. 27. 12:08

본문

728x90

📍석촌호수

▪잠실역 2-3번 (환승센터) 출구로 이동 시 동편 호수 가까움 ⭐

▪서편(롯데월드쪽)은 산책 ▶ 동편호수(롯데타워쪽)로 이동 후 앉아서 피크닉 

▪피크닉 위치 하단에 ▼

24,25일만 해도 벚꽃이 피려나, 올해는 좀 늦는 것 같네 싶었는데 드디어 석촌호수 벚꽃팝콘이 터지기 시작했다 🌸

개인적으로 벚꽃을 볼 때 아래는 개나리, 위엔 벚꽃이 흐드러져야 찐 봄이 왔다고 생각하는데 드디어 봄이 왔다 🌸🌸 요즘 벚꽃 여행들 포스팅 많이 올렸었는데, 괜히 벚꽃요정 된 기분이다. 어제 2시경 찍은 사진인데 저녁까지 볕이 좋았어서 아마 지금은 더 많이 피지 않았을까 싶다. 

2-3시가 넘어가면서부터는 사람들도 더 많아졌고, 1-2시까지는 산책밀도가 그래도 괜찮아서 여기저기서 사진찍는 사람들도 많았다. 다들 인싸느낌으로 예쁘게 사진들 많이 찍더라 👀 곧 호수를 빙 돌아서 벚꽃이 절정일 것 같다. 

롯데월드가 보이는 동편호수는 사람들의 신나는(?) 비명소리와 함께 문보트를 타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고, 빙글빙글 산책하기엔 최적이었다. (동편 호수엔 피크닉을 하기 좋은 장소는 없고 그냥 벤치정도만 있다. 산책을 하고 슉 지나가자!)

지나가면서 꽥꽥하는 거위(?)가족들도 만났다. 거위랑 오리랑 일광욕하고 헤엄치는게 귀여웠다. 최고온도가 22도였지만 호숫가라 바람이 불어서 호수 바로 앞 벤치는 바람도 많이 불고 좀 쌀쌀했다. 석촌호수는 여러번 갔지만, 사람이 많으니 일부러 벚꽃시즌엔 피하곤 했는데 왜 사람들이 계속 석촌호수를 찾는 지 알 것 같았다. 


⭐피크닉 포인트 1

석촌호수 피크닉을 계획한다면, 서호보다는 동호를 추천한다. 석촌호수 카페거리쪽 체크한 부분은 롯데타워를 보면서 위 사진과 같은 뷰의 벤치에 앉아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데 아쉬운 점은 벤치 사이즈가 넉넉하진 않다. 나는 피크닉 바구니를 챙겨가서 앞에 두고 먹었는데 뭘 벤치에 두고 두사람이 앉아 먹을 정도는 아니다.  지도에서 가을단풍길이라고 표시된 부분으로 가면 앉아서 여유롭게 있을 수 있는 스탠드 공간이 많은데, 사람들이 밟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서 깨끗하진 않다. 돗자리를 챙겨가면 깨끗하게 앉을 수 있다! 

롯데타워가 보이는 호숫가에 앉아서 피크닉을 했는데, 빠른 곳은 센 바람에 벚꽃이 휘날릴정도인 곳도 있었다. 봄에 어울리게 푸릇푸릇한 쌈밥에 제육볶음 😊💛 

 

[양배추쌈밥 레시피]

1. 통양배추 크게 반으로 썰은 뒤 크게 크게 뜯어서 데쳐주기 

2. 밥은 참기름+통깨+소금 약하게 밑간 해주기 

3. 작은 동X참치 한캔+된장 밥숟가락으로 반숟갈+고추장 밥숱가락으로 1/5숟갈+다진마늘 1/3숟갈+청양고추 반개 다지기

4. 밥안에 참치 넣고 한입크기로 주먹밥 만들기

5. 데친 양배추에 돌돌 넣고 싸서 위에 참치 더 올려주기

 

[근대쌈밥 레피피]

1. 청근대 줄기 딱딱한부분 끝에 잘라서 데쳐주기 (줄기쪽 먼저 넣고 말랑말랑해질 쯤 잎 넣어서 빠르게 데치고 꺼내주기!)

2. 밥은 참기름+통깨+소금 약하게 밑간 해주기

3. 다진양파+다진마늘+다진 소고기+고추장 넣어서 볶기 (볶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훌륭한 조미료가 됩니다 😊)

4. 밥안에 고추장 티스푼으로 반스푼 넣고 주먹밥 만들기

5. 데친 근대 잎사귀 뒤집어서 잎부분부터 밥 넣고 말아서 줄기로 감싸주기!!

 

[제육볶음 레시피]

1. 도톰한 오겹살 가위로 숭덩숭덩 자르기

2. 중-센불 사이로 다진마늘 넣고 시판 양념장 넣어서 볶기 (닭도리탕양념으로 제육볶음볶았다,,)

3. 다진 마늘, 고춧가루, 간장 눈대중으로 하기 (참쉽죠,,? 다진마늘 2/3숟갈, 고춧가루 반숟갈, 간장 2숟갈정도)

4. 불 약하게 줄여서 자작자작 양념 졸이면서 고기 다 익으면 김치넣고 볶다가 양파도 넣고 볶고 파 넣어서 마지막으로 볶은 뒤 부추 잘라서 올리고 데코해주기

석촌호수엔 쓰레기통이 없다! 그래서 가져간 도시락이나 음료수 등 일회용품들은 그대로 챙겨와야 하니까 챙겨갈 수 있는 비닐, 쇼핑백도 가져가는걸 추천한다. 하지만 석촌호수 내 카페와 음식점에서 생맥주도 팔고있어서 이래저래 귀찮다면 롯데월드타워가 있는 관광안내소쪽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산책로를 가득 메우고 있는 데이트하는 커플과 가족들. 아빠들이 애기들 목마태워서 데리고도 가고 비눗방울 놀이도 많이 하더라! (나도 했고!!!)

피크닉 바구니 들고 3월 벚꽃 만개한 석촌호수에서 사진도 한장!

 

살랑살랑 예뻤던 석촌호수 2023 봄 개화시기 벚꽃영상으로 마무리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