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홍대원데이클래스]도자기클래스, 오뉴공방

Seoul, Gyeonggi, Incheon

by RiaKim 2023. 1. 2. 13:11

본문

728x90

🎈오뉴공방 

🎈물레, hand build class

🎈예약: https://www.instagram.com/own.yours_ceramics/ Dm

             +82.010.2947.4169

🎈MON-SUN 11:00-19:00 (WED close)

 

한참 다치고 운동을 못하던 시기에 새로운 취미를 해보면 어떨까 싶어서 방문해 본 홍대 도자기 원데이클래스 오뉴공방.

홍대입구역 6번출구로 나와 경의선숲길을 조금 따라 걷다보면 금방 도착할 수 있었다.

오뉴공방으로 고른 이유는, 핸드빌드 1점&물레2점을 만들 수 있어서 짧은 시간에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기 때문이었다.

홍대 원데이클래스 오뉴공방 앞치마가 미리 구비되어있어서 외투는 걸고 앞치마를 갈아입고 앉으면 준비 완료!

앞치마 색도 아이보리색이라 원데이하면서 친구들끼리, 연인끼리 서로 사진찍어주기에도 예쁘게 나온다.

처음엔 만들고 싶은 형태를 스케치하는데 미리 찾아갔던 이미지들을 보여드렸다.

인센스홀더(핸드빌드), 커피 드리퍼세트(물레) 하고 싶었는데 커피드리퍼세트나 고블렛잔같은 건 원데이하는 정도로 만들기 쉽지 않다고 ㅠ 인센스홀더도 틀이 있어야하는건 (조개모양이라던가,,) 어렵다고 하셨다.

현실적인 모양으로 같이 만들어가면서 스케치를 했는데, 스케치하는게 어렵다고 하니 선생님께서 그리기도 도와주셨다 🤍 레퍼런스 많이 찾아갔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구나

 

판 찰흙으로 흙의 질감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핸드빌드부터 진행했는데, 손에 물을 묻혀서 표시한 뒤에 나는 자를 대고 칼로 잘랐다. 흙이 워낙에 보들보들해서 칼질하는 느낌도 좋았다.

 

인센스홀더 원데이클래스는 이렇게 살짝 턱이 올라오는 모양이라서 길게 빚어준 뒤 연결해주고 물을 짜낸 스펀지로 슥슥 밀어주면 감쪽같이 만들 수 있었다. 한시간 반에 3점이 긴 시간은 아니기 때문에 타이트하게 진행되었는데 일행보다 먼저 물레로 갔다.

물레로 만들 수 있는 제품도 너무 높지 않은 면기나 밥그릇, 스프볼 정도 가능할 것 같아서 나는 손잡이가 달린 스프볼과 면기로 도전!

아래가 플랫한 스프볼, 그리고 경사가 있는 면기였는데 물레 흙을 위로 쌓아주신 뒤 손 모양과 강도를 함께 잡아가며 알려주셨다.

서울물레도자기원데이클레스는 처음이라 많이 어려울 수 있는데 그래도 인내심이 있어서 잘 따라오고 있다고 칭찬이랑 독려도 많이 해주셨다!

오목함을 만들고 나면 아래있는 흙을 위로 점점 가져오는 느낌으로 넓혀가게 되는데 물레 힘에 딸려가지 않도록 조심조심〰그냥 하얀 셔츠에 편한 슬랙스 입고 갔었던 날인데 앞치마랑 잘 어울리게 나와서 사진이 진짜 잘나왔다.

비루한 스케치와 집중한 나. 앞쪽이 스프볼인데 손잡이는 선생님께서 달아주신다고 하셨고 마지막 면기는 혼자서 하는 시간을 더 늘려서 도전했다. 선생님께서 차분히 잘 알려주셔서 중간에 살짝 돌아가는 느낌이 있었는데 금방 다시 잡아서 완성!

홍대원데이클래스데이트 로 가기 딱 좋게 2명부터 신청 가능하고 금토일월 하고 있어서 홍대크리스마스데이트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 오뉴공방 일정표도 첨부하니 다들 참고해서 신청하면 될 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